검색
  • Closet Share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 개최..취업 창업 정보제공





‘제1회 성남시 여성 창업 페스티벌’이 오는 26일 오전 10시~오후 3시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과 로비에서 열린다,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경력단절 여성 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최하고, 성남시가 후원한다.

이날 ‘우먼스 마켓’을 행사명으로 한 취·창업 상담, 진로·직업체험, 여성 기업 홍보, 플리마켓 등의 부스를 운영하고, 토크콘서트를 펼친다.

취·창업 상담 부스를 오면 창업 역량과 준비 정도를 진단받을 수 있다. 창업지원 정책과 제도 안내, 취업 컨설팅, 직업 선호도와 심리 검사도 한다. 진로·직업체험 부스는 드론, 3D프린팅, DNA 모형 만들기, 미래 식량, 면 생리대 만들기 등 8개의 유망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여성기업 홍보 부스는 성남지역의 우수 여성기업 제품, 여성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에 대해 알려준다.

플리마켓은 여성 창업 동아리, 1인 창작자들이 손으로 만든 천연화장품, 아로마 캔들·비누, 의류, 한복 원피스, 액세서리, 가정 간편식 등을 판매한다.

성공한 여성 CEO의 노하우를 전하는 토크콘서트도 마련된다. 성주희 더클로젯 컴퍼니 대표가 패션 분야의 창업 초기 생존 전략을, 유이경 프레시코드 공동창업자가 신선한 사업모델로 멀티스타트업을 꾸려가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한다.

출처 : 헤럴드경제 / 박정규기자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017000018

조회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김유정의 스타트업 이야기]라이프스타일 변화는 '기회'

김유정 500스타트업 수석심사역 yolanda.kim@500startups.com 코로나19(COVID-19)가 여전히 위력을 떨치고 있다. 그 전염성이 주는 공포심도 크지만 무엇보다 이 질병이 갖는 대단한 파워는 인류의 생활방식을 짧은 시간 안에 바꿔 놓았다는데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비대면이 일상화되고 있고 이는 산업계 전반, 교육, 종교계에 이르기까